about VSTlab



안녕하세요. VSTlab 대표 김미진입니다.

VSTlab은 사람, 뷰티, 패션, 생활 등 2007년부터 한국인을 중심으로 한 색채 연구와 수치화, 척도화에 힘쓰고 있고, 20현재 4가지의 시스템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1. 색채 연구 11년 만에 컬러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 등록한 [퍼스널컬러시스템]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2. [NCNS 퍼스널컬러 인증시스템]을 통해 역량 있는 색채전문가를 160여 명을 배출하였고, 전국에서 활동하는 NCNS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피부와 모발을 통해 색의 삼속성 중 채도를 도출하는 [이미지추출시스템]을 통해 쉽게 이미지의 어울리는 메이크업 색조, 패션 코디, 장식 등을 분석하고 매칭할 수 있습니다.
4.메이크업, 염색, 상의와 하의 등에 색채효과를 도입한 [휴먼컬러매칭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고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색채는 감성과 오감을 자극하는 주요 요소로써 소비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소비 연령층의 직종은 전문적이고, 직위 연령대는 과거와는 다르게 폭넓게 다변화되었습니다. 특색있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고, 삶의 주기별 이벤트에 적합한 퍼스널브랜딩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만족도는 높이고, 타인의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가장 쉬운 퍼스널브랜딩은 자신 고유의 휴먼 아우라를 부각시키고 T.P.O에 맞는 컬러브랜딩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VSTlab은 개인과 기업, 색채와 생활 등 라이프사이클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Human Identity에 충실한 연구와 뷰티, 패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VSTlab 김미진 소장













VSTlab의 Human, Color, Aura는 색채 비젼을 제시합니다.
사람 중심의 뷰티, 패션, 인테리어, 전기제품 등 색채 연구, 매칭,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VSTlab은 피부, 모발, 눈, 입술 등 신체 색과 고유한 Human Identity에 가치를 부여합니다.
Human Identity를 색상, 명도, 채도로 수치화하고, 주목감과 대비감 등 감각적인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도록 척도화합니다.
VSTlab은 사람 중심의 뷰티, 패션, 인테리어, 생활에 최적화된 [휴먼컬러매칭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색채연구] [색채교육] [색채디자인] [개인+퍼스널브랜딩] [기업+컬러브랜딩] [커스터마이징]

VSTlab은 2007년 부터 한국인을 대상으로 색채 연구 및 컨텐츠 개발을 꾸준하게 활동한 결과 2018년 12월 국내유일의 퍼스널 컬러시스템인 NCNS 뉴트럴 컬러시스템을 특허등록 하게 되었습니다.
VSTlab은 사람의 매력이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신체색과 실루엣, 소재를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퍼스널브랜드 연구소입니다.
스타일과 톤의 가치를 추구하는 VSTlab은 한국을 대표하는 퍼스널컬러 전문업체로써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에 퍼스널 데이터베이스를 커스터마이징하여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에 따라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안합니다.
















NCNS뉴트럴컬러시스템은 Warm 또는 Cool 이분법에 의한 분류가 아니라 색채를 다각도로 분화하여, 한국인의 신체색에 최적화된 Red, Orange, Yellow, Green, Blue, Purple 등 주요 색상에 중립적인 색분류 체계를 도입했습니다. Red, Green, Blue는 선호색으로써 퍼스널컬러의 주요 컬러로 선정하였습니다. 각 색상 마다 중립적인 Neutral Color를 배치하여 색을 분류하는 한난감을 논리적으로 명확하게 입증하였습니다. NCNS 뉴트럴컬러시스템은 Skin, Hair, Eye는 단순히 컬러 추출의 대상이 아니라, 뷰티와 패션 스타일링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요소로써 연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Skin과 Hair의 밝기를 명도로 수치화하여 피부를 화사하게 해주는 White effect, 모발에 힘을 실어 주는 Black effect, 이미지에 포인트를 주는Color effect라는 색채 효과를 즉각적으로 표현되고 활용할 수 있는 컬러코디네이션 개념을 개발하였습니다.




NNCNS 뉴트럴컬러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되는VSTlab의 컬러 교구는 색채 뿐만 아니라 형태, 질감 등도 중립적인 Neutral System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컬러컨텐츠의 정확성과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2월, 신체의 색상과 명도를 추출하는 요소추출스케일의 개발을 시작으로 전문가용 퍼스널컬러 드레이프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NCNS가 적용된 제품은 발색 기능을 갖고 있는 메이크업에디션카드(국내최초개발), 컬러매칭 기능이 있는 배색카드(국내최초), 체형과 스타일을 매칭하는 스타일매칭카드(국내최초), 드레이프스와치카드(국내최초), 120색종이카드, 6베이스스케일(국내최초) 등 수많은 아이디어 제품들이 NCNS뉴트럴컬러시스템을 적용하여 출시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 모발색, 이미지의 특징을 알아보고 나만의 뷰티,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에
퍼스널컬러를 활용할 수 있도록퍼스널컬러에 입문하는 초급 수준의 클래스!


NCNS 4급 퍼스널컬러디자이너

4급 입문반을 수료하면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퍼스널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초급 수준의 컬러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NCNS 4급은 좋아하는 것과 어울리는 것의 차이를 통해 내가 호감을 갖는 색과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색의 의미를 알아본다. 또한 어울리는 색과 함께 좋아하는 색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셀프스타일링 해 봄으로써 퍼스널컬러에 재미있게 입문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NCNS 4급은 색의 삼속성에 의한 퍼스널컬러의 원리를 중요시하고, 입문자의 뷰티, 패션 생활에 퍼스널컬러를 적용 가능한 컨텐츠로써 흥미롭게 컬러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수료반입니다.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 전공자의 전문분야에 퍼스널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컬러리스트를
양성하는 중급 수준의 클래스!


NCNS 3급 퍼스널컬러리스트

3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 전공자의 전문분야에 퍼스널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중급 수준의 컬러리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NCNS 3급은 사람과 색채를 4계절로 구분하고 색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퍼스널컬러리스트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한국색채 표준규격 KS 휴앤톤시스템과 퍼스널컬러 분류법을 배우게 됩니다. NCNS 3급은 색의 삼속성 중 색상과 명도 원리를 중요시하고, 전공자의 전문분야에 퍼스널컬러를 적용 가능한 컨텐츠로써 양질의 컬러리스트를 양성하는 자격증반입니다.



신체 특징과 색채를 매칭하고, 전문가용 컬러드레이프 사용법을 익혀 퍼스널컬러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퍼컬러컨설턴트를 양성하는 상급 수준의 클래스!


NCNS 2급 퍼스널컬러컨설턴트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컬러 드레이핑법을 체득하여 심도 있는 퍼스널컬러 컨설팅이 가능한 상급 수준의 컬러컨설턴트가 될 수 있습니다. NCNS 2급은 고객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솔루션을 제안하는 컬러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3급 베이스에 실용적인 NCNS뉴트럴컬러시스템과 컬러컨설팅 프로세스를 심도 있게 배우게 됩니다. NCNS 2급은 고객 맞춤으로 퍼스널컬러를 제안하는 과정을 중요시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로 양질의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자격증반입니다. NCNS 퍼스널컬러컨설턴트 2급 자격증은 6주 과정으로 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필기와 실기 검증테스트를 통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색채, 질감, 형태, 스타일 등 분류매칭하여 컨설턴트양성은 물론 고차원적 브랜드커스터마이징
능력을 갖춘 최고급 수준의 마스터!


NCNS 1급 퍼스널컬러마스터

NCNS 퍼스널컬러마스터 1급 과정은 퍼스널컬러마스터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색채, 질감, 형태, 스타일, 이미지 등을 중립적으로 분류하고 매칭하는 데 있어서 Neutral System을 이해하고 컬러전문가양성 프로세스를 익힙니다. VSTlab에서는 컬러를 Primary, Secondary, Tertiary세부적으로 분류하고 논리적인 뉴트럴시스템을 이해함으로써 양질의 컬러리스트와 컬러컨설턴트를 양성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하는 교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허받은 NCNS컬러매칭시스템을 활용하는 연구원으로서 기업 컬러브랜딩은 물론 창의적인 컬러교구 개발과 함께 컬러전문가의 멘토가 되어 고차원적인 솔루션 프로세스를 활용하고 창출할 수 있는 자격증반입니다.






ADRESS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10길 40 우송빌딩 6층 (발렛주차가능)

E-MAIL
vst-kimmijin@naver.com
mute@kakao.com

TELEPHONE
010-9858-4698

WORKING TIME
평일 오전 10:00 ~ 오후 06:00
휴무 토 ,일, 공휴일은 휴무

CHATTING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CQxdiC/chat
네이버톡톡 https://talk.naver.com/ct/wc0sn9?frm=pmd




about 퍼스널브랜드연구소 VST
브에이스티랩 레퍼런스



2019년



프로스펙스 2020 s/s 컬러트렌드 프로젝트
2020년 봄/여름 시즌의 컬러를 미리 예상하고 제품을 준비하기 위해 2020년에 유행할 컬러를 찾아서 제품에 입히기 위한 컬러브랜딩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트렌드컬러와 트렌드컬러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어소트 컬러, 포인트 컬러까지 연구하고 분석해서 메뉴얼에 삽입했어요.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즌컬러활용법, 배색제안, 시즌컬러의 스와치컬러칩까지 제작해서 제공했습니다.







GS칼텍스 동고동락 행사
GS칼텍스 동고동락 행사는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퍼스널컬러를 통해 면접 및 취업준비에 어떤식으로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노하우와 VSTlab만의 간단한 진단법과 교구를 사용해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을 진단하였습니다.














2018년



프로스펙스 브랜드컬러마케팅
고객이 어떤 브랜드를 떠올릴때 제품의 기능이 떠오르는 경우도 있고 로고의 타이포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 바로 컬러입니다. 컬러와 브랜드가 하나가 되어 기억속에 오래 남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상황속에서 하나의 키워드가 컬러와 브랜드와 맞아야 하는겁니다. 브랜드와 컬러가 잘 어울리도록 컬러에 의미와 가치를 심어주는 것이 바로 컬러브랜딩의 시작입니다.







라네즈 글로벌 뷰티트레이닝 교육
동남아에 있는 라네즈매장을 관리하는 매니저분들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에 대한 기본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VSTlab 요소진단톤 가이드를 통해 얼굴요소를 체크하는 방법과 그 결과로 인해 어떤 메이크업 컬러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었어요. 라네즈제품을 가지고 다양한 톤과 타입에 대해 직접 진행하는 액티비티한 실습도 진행했습니다.







외계인방앗간
외계인방앗간이라는 특별한 브랜드에 제품의 개성과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한눈에 인식시키기 위해서 인테리어 및 간판의 컬러를 브랜딩하였습니다.컬러는 단순히 사물을 구분하고 미를 강조하는 순단이라기 보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쉽고 강하게 이미지를 각인시킬수 있고, 남다른 개성과 긍정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컬러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



VST Lab Natural Color Neutral System 완성
퍼스널컬러 색채시스템을 완성 웜톤,쿨톤 뿐 아니라 뉴트럴톤에 맞는 퍼스널컬러를 분류하여, 톤에 맞는 컬러맵을 완성하였습니다.








VST Lab 120 drape 제작
VST Lab Natral Color Neutral System에 맞는 컬러드레이프 120개를 제작하여 퍼스널컬러 컨설팅 및 콘텐츠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호유 코리아 직원 대상 퍼스널컬러 교육
2015년 염색전문업체 호유코리아 직원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그 후 그 직원들을 상대로 염색컬러와 헤어모에 따른 컬러추천 교육을 다시한번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



프로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퍼스널컬러북 출간
오랜기간 퍼스널컬러에 대한 연구와, 컨설팅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컨설턴트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하면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유투버 경선 퍼스널컬러&톤 컨설팅 M/V 촬영
유투버 경선과 퍼스널컬러 컨설팅 콜라보레이션. 심도깊은 퍼스널컬러 톤에 대한 컨설팅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컬러와 매칭하는 컬러컨설팅을 진행하여 영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들라크루아 화장품 브랜드 론칭 제품 분석 & 교육
99개의 립스틱을 동시에 런칭하면서 고객에게 어울리는 립스틱 컬러 뿐 아니라 제형 및 질감까지 추천하는 제품 분석 가이드 제작을 진행하였으며, 그에 맞는 직원들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중국 화장품 QDSUH 제품분석 및 직원 교육
중국화장품 최초로 QDSUH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중국인에 맞는 퍼스널컬러 분석 및 컬러추천가이드를 제공하였으며, 매장 직원을 대상 으로 하여 퍼스널컬러와 제품추천스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컬러즈 교육팀장 & 컬러시스템 구축
컬러즈에서 교육 팀장으로,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전문가과정을 기획, 교재제작 및 전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컬러즈 퍼스널컬러 컨설팅 프로세스 및 드레이프와 컬러플카드를 제작하였습니다.